아바타: 물의 길
'아바타' 시리즈의 두 번째 편인 '아바타: 물의 길'은 시각적 재미가 가득 안겨 주는 영화입니다.
<판도라> 세계를 다시한번 구경시카준다고나 할까요?
내용은...흠, 제 입장에서는 명작수준의 스토리는 아니라고 봅니다.
(하지만 장르가 장르인만큼, 스토리의 비중이 나름 적은 영화이기도 하죠.)
무척이나 흥행한 영화는 확실하지만, 마치...애플의 신제품발표회의 기대와 비슷한 분위기입니다
영화의 철학적 재미때문이 아니라, 놀라운 CG효과에 더 가치를 두는 영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참고로 아바타 시리즈는 5편까지 계획되어 있다고합니다.
시놉시스
- 시놉시스를 멋지게 표현하고 싶어도 별로 멋지지 않습니다.
스토리 전개가 너무 일차원적인 듯 합니다.
- <제이크 설리>와 <테이티리> 가족이 겪는 위협과 극복.
(그리고 그 과정에서 일어나는 갈등과 전투. 사실 전투가 있어야 영화가 되기 때문이다 ㅠㅠ)
- 물질과 철학의 요소를 모두 가지고 있는 <물>에 스토리 전개.
물을 표현하는 특수효과에 너무 집중한 느낌이 듭니다
등장인물
어디서나 볼 수있는거라 등장인물은 안쓰고 싶습니다.
근데 안쓸수가 없네요.
전작의 <샘 워딩턴>이 다시 출연합니다.
에이리언 하면 떠오르는 <시고니 위버>가 출연합니다.
타이타닉의 히로인 <케이트 윈슬렛>이 출연합니다.
이분은 정말 대작에만 골라서 나오는 행운을 얻었습니다.
줄거리
풍부한 천연 자원을 가진 이국적인 판도라 세계.
이 세계를 착취하기 위해 인간이 다시 돌아옵니다.
인간과 나비족의 잡종인 아바타로서의 삶을 온전히 받아들인 주인공 제이크 설리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제이크는 그의 아내 <네이티리>와 <오마티카야> 부족원들과 함께 판도라를 지키기로 결심합니다.
(어디선가 본 듯한 전개 입니다)
마일스 쿼리치 일당이 이끄는 용병들이, 판도라의 깊은 곳의 <언옵타늄> 빼앗으려고 합니다.
제이크는 인간과 부족간의 소속감때문에 갈등을 겪게 됩니다.
이 갈등은 판도라의 운명을 영원히 바꿀 수 있는 신기술을 가지고 온 그레이스 어거스틴 박사라는 신비한 과학자의 등장으로 더욱 복잡해집니다.
판도라와 나비는 곧 행성이 <Way of Water>로 알려진 고대의 신비한 존재의 본거지임을 발견합니다.
이 강력한 독립체의 도움으로 나비족은 단결하여 인간에 맞서 싸우고 그들의 보금자리를 지키려고 하지요.
두 진영 간의 전투가 격화됨에 따라 제이크는 자신의 정체성과 그가 진정으로 속한 편을 선택하게 된다.
그는 판도라를 지키기 위해 나비족과 함께 싸울 것인가, 아니면 자신의 이익을 지키기 위해 인간 편에 설 것인가?
전반적으로 '아바타: 물의 길'은 스릴 넘치고 시사하는 바가 적은 영화입니다.(ㅋㅋ)
하지만 놀라운 시각 효과와 흥미진진한 스토리라인을 갖춘 이 영화는 분명 다른 어떤 것과도 비교할 수 없는 영화적 경험이 될 것입니다.
좌파영화라구?
이 영화에서 가장 맘에 안드는 부분은 "우리는 대지의 일부분이다. 또한 대지는 우리의 일부분"이라고하는, 어디선가 많이 들었던 낭만적인 사상이다.
늘 주제가 되는 요소가 여기에도 나온다.
인간이 자원을 강탈한다.
이걸 막기 위해 온힘을 다해 인간과 싸운다.
개발하지마. 환경을 보호하자.
원시상태로 둬라....
어디선가 들었던 스토리 라인이다.현실도 그렇짆아?
도시생활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어찌 개발을 나쁘다고 보는가?
어째서 원주민들의 삶을 동경하는가?
아니, 동경할수는 있어도 그것이 맞다고 주장하는가?
아바타인가? 아니면 아마존인가?
유치찬란한 세계관이다.
출연진 및 제작진
이 영화는 "아바타" 프랜차이즈의 크리에이티브 포스로 돌아온 제임스 카메론이 감독을 맡았습니다.
샘 워싱턴과 Zoe Saldana는 각각 Jake Sully와 Neytiri 역을 맡았습니다.
Kate Winslet, Cliff Curtis, Oona Chaplin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영화의 비주얼은 다시 한 번 이전 "Avatar" 영화로 수상 경력에 빛나는 시각 효과 스튜디오인 WETA Digital에서 생명을 불어 넣었습니다.
기술 및 시각 효과
"Avatar: The Way of Water'는 영화 제작 기술의 최신 발전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를 통해 관객은 전례 없는 판도라의 세계에 몰입할 수 있습니다.
이 영화는 판도라의 놀라운 수중 풍경을 선보이며
판도라 주민들에게 생명을 불어넣는 데 사용되는 모션 캡처 기술은 계속해서 진화하여 더욱 디테일하고 생생한 퍼포먼스를 선사할 것입니다.
개봉일
'아바타: 물의 길'은 2023년 12월 16일 개봉 예정이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과 재능 있는 출연진, 스태프가 함께하는 이 영화는 시각적 스펙터클을 약속한다. 그리고 '아바타' 스토리의 짜릿한 속편.
'아바타' 시리즈의 팬들은 '아바타:T'의 개봉을 간절히 기다려왔다. 그는 Way of Water'를 수년간 선보였으며, 이 영화는 숨이 멎을 듯한 비주얼과 감성적으로 매력적인 스토리를 약속할 태세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전 영화의 팬이든 판도라 세계관의 신인이든 상관없이 "Avatar: The Way of Water"는 잊을 수 없는 영화적 경험이 될 것입니다.
2023.02.10 - [분류 전체보기] -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시사회 후기 - 쿠키영상은...?
댓글